우리동네 정책·공약제안

성남시 국공립 고등풀빛어린이집 원장 교체반대 및 재심의 요청

작성자 : 황보영 날짜 : 2024/08/27 14:22:39 조회 : 165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에서 거주하다 작년 성남시 수정구 고등동으로 이사와서 1년 여 대기 끝에 올 3월 인근 국공립 고등풀빛어린이집에 만2세 아기를 입소시켰습니다.

여타 원 대비 원장님의 뛰어난 교육철학과 리더십에 감동받으며 숲놀이, 모닝그림책, 감정코칭 중심의 원 커리큘럼에 만족하여 3개월 재원하다 우리 원이 변경위탁 대상이며, 기 내정된 낙하산인사로 원장님이 교체된다는 소문을 듣게 되었습니다...

학부모 전원 반대하고 있으나. 성남시에서는 계속 행정 상 문제 없다며 뭉개기와 밀어붙이기, 교육부에서는 지자체 관할이다..경기도청에서 감독한다며 떠넘기고 있습니다.

우리 미래를 짊어질 아이들의 안전한 보육과 올바른 교육을 위해 관심있게 봐 주시고 꼭 도와주셨으면 합니다.

--------------------------------------

성남시 수정구 고등동 소재 고등풀빛어린이집 원장 부정 교체에 대해 재원 학부모 전원 100여 명의 반대 서명 및 탄원서, 호소문 제출 외 다수의 민원제기로 총 2회 신규 원장 내정자 대면-성남시청-학부모 면담(24.07.25), 성남시청-학부모 면담(24.08.12)이 개최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면담 시 학부모들의 우려/의사와 관계 없이 변경 계약이 강행되었고, 학부모 전원 의견이 묵살되고 있어 

이하 추가 민원 제기하며, 

하기의 반대 이유 및 결격사유를 근거로 고등풀빛어린이집 학부모 전원은 원장교체 강행에 대해 수용불가 의사를 재차 표명합니다.

1. 아이들의 안위 문제

: 학부모 전원 원장교체 반대서명에 대한 반작용 우려. 

특히 대면한 학부모들은 공격적인 정선생에 얼굴이 노출된 본인 아이들의 안위에 대해 심각한 위협을 느끼고 있음.

타원으로 전원이 불가한 상태에서 내 아이를 위험에 빠뜨릴 수 없음.

2. 신뢰성 제로

- 리베이트 기소유예 유효한 상태에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지원??? (신뢰 불가: 지원자 자격요건 강화 필요)

- 2016년도 급간식비/특활비 관련 행정지도 조치 기록 존재함에도 사실 무근 주장!!! (신뢰 불가)

- 상기 문제 이력 있음에도, 부임 전 본인 지인을 통해 고등풀빛어린이집 교재/교구업체, 특활업체, 식재료업체 정보 입수하려는 불순한 시도 감행!!! (신뢰 불가)

- 기존 본인 민간어린이집 정원 미달을 저출생 원인으로 돌렸으나 만 0-2세가 아닌 만 3-5세 미달로 사실과 다름.

(신뢰 불가: 만 3-5세 현원이 거의 제로인 것은 인근 국공립 어린이집 및 유치원 대비 경쟁력 부재로 추정됨)

3. 무책임/무능/자질 부족

- 기존 민간어린이집 2년 여 잔여 계약기간 중 본업 방기하고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무책임)

- 기존 본인 민간어린이집 경쟁력 부재로 재정난 초래한 장본인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고 제 3자 양도 (무능/무책임)

- 오감발달 수준 외 교육철학 및 구체적 교육플랜 부재로 현 고등풀빛어린이집 리더역할 불가 판단 (무능)

-현  원장님 교육철학을 계승하고 유지하겠다는데, 원조를 몰아내고 자질없는 사람을 시와 교직원 학부모들이 힘들게 지도 감독하며 트레이닝을 시켜야 한다는건 말이 안되고, 현실적으로 불가능함

상기 이유 외 이하 두 가지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결격사유에 해당하므로, 이에 근거하여 계약해지와 교체중단을 촉구함.

1. 부정 위탁

- 변경위탁 모집공고일 이전 해당자 내정설 확산되기 시작

- 서류전형 뒤엎은 면접전형의 편파진행 및 불공정평가

2. 생계/영리 목적: 기존 민간어린이집 부실운영으로 인한 재정난 회피 위해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지원

현 고등풀빛원장님의 리더쉽과 교육철학을 믿고 유치원 입학 대신 고등풀빛에 잔류한 만 3세반 전원 15명 중 5명이 상기의 이유로 학기 중 유치원으로 기 이탈했으며, 

나머지 원아들의 퇴소도 예고되어 있는 심각한 상황입니다.

원거리 시청의 단순 지도 감독만으로 상기 문제가 해소될 수 없다고 판단됩니다.

현재 줄퇴소가 예고되어 있는 고등풀빛어린이집 사태의 심각성을 직시하여 개선된 심의방안을 적용하여 

공정하게 재심의를 진행해 줄 것과 

재심의 결과 반영 전까지 현 원장 체제를 유지해 줄 것을 

강하게 촉구하는 바입니다!

 

  • 황보영 당원님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주신 의견은 해당 지역위원회와 논의토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당원대회 후 인사이동으로 답변이 늦어졌던 점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경기도당 정책실 24/09/23 14:3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