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ggle navigation
소식
공지사항
보도·논평
포토뉴스
SNS마당
참여
지역위원회
노인위원회
여성위원회
장애인위원회
청년위원회
대학생위원회
사람
국회의원
지역위원장
자치단체장
경기도의원
기초의원
운영위원회
상설위원회
대변인단
정보
강령·당헌·당규·윤리규범
교육연수·정책자료실
홍보자료실
서식자료실
사진 찾아 가세요
소통
우리동네 정책·공약제안
현수막 슬로건 아이디어
경기도당
위원장 인사말
조직도
사무처
오시는 길
회원가입
로그인
지역위원회
홈 > 참여 > 지역위원회
전체
분류 : 수원갑
분류 : 수원을
분류 : 수원병
분류 : 수원정
분류 : 수원무
분류 : 성남수정
분류 : 성남중원
분류 : 성남분당갑
분류 : 성남분당을
분류 : 의정부갑
분류 : 의정부을
분류 : 안양만안
분류 : 안양동안갑
분류 : 안양동안을
분류 : 부천원미갑
분류 : 부천원미을
분류 : 부천소사
분류 : 부천오정
분류 : 광명갑
분류 : 광명을
분류 : 평택갑
분류 : 평택을
분류 : 양주시
분류 : 동두천시연천군
분류 : 안산상록갑
분류 : 안산상록을
분류 : 안산단원갑
분류 : 안산단원을
분류 : 고양갑
분류 : 고양을
분류 : 고양병
분류 : 고양정
분류 : 의왕과천
분류 : 구리
분류 : 남양주갑
분류 : 남양주을
분류 : 남양주병
분류 : 오산
분류 : 화성갑
분류 : 화성을
분류 : 화성병
분류 : 시흥갑
분류 : 시흥을
분류 : 군포갑
분류 : 군포을
분류 : 하남
분류 : 파주갑
분류 : 파주을
분류 : 용인갑
분류 : 용인을
분류 : 용인병
분류 : 용인정
분류 : 안성
분류 : 김포갑
분류 : 김포을
분류 : 광주갑
분류 : 광주을
분류 : 포천시가평군
분류 : 이천
분류 : 여주시양평군
[용인병]
용인병(수지)지역위원회 더불어봉사단 청주시 수해복구 봉사활동
용인병(수지)지역위원회 더불어봉사단은 25일 기록적이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청주시 성화개신죽림동 일대 수해현장을 찾아 복구를 도왔다.이 지역은 구룡산과 인접한 빌라로 이번 폭우로 주차장 침수와 진입도로가 매몰되었던 곳으로 주민들의 힘만으로는 복구가 힘든 곳이다.이날 수지 더불어봉사단 단장인 윤원균 시의원과 9명의 봉사 단원들은 물에 잠겨 일부 부서진 주차장 내부 콘크리트와 쓸려 들어온 토사 등을 밖으로 옮긴 뒤 물청소를 했다. 자원봉사에 참여한 이우현 더불어민주당 용인병(수지)지역위원장은 “갑작스런 집중호우로 인적, 물적 피해를 입은 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하루빨리 피해지역의 복구가 이뤄져 정상적인 일상생활과 유사 피해를 막기 위한 재발방지 대책이 하루 빨리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봉사에 함께한 청주시의회 김용규 의원과 어윤숙 동장은 이들 봉사단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2017/07/26, 이건한
[화성갑]
삼괴지역 산업폐기물매립장 반대 1인시위..
조암농협앞에서..관내 산업폐기물매립시설 반대 1인 시위를 시작했습니다.도농복합도시인 우리 화성서남부는 상업지구도 있지만, 쌀농사 밭농사 젖소 어업...등청정자연을 등지고서는 그 정체성을 이어가기 어려울 것입니다..경기도에서 유일하게 해안선이 살아있는 천혜의 소중한 자연자산.. 꼭 소중히 지켜지기를 염원합니다.
2017/07/25, 양윤진
[시흥갑]
[시흥갑] 수해현장에 당원들과 함께하였습니다.
23일 일요일 오전 시흥시 전역에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피해가 속출하였습니다.피해입은 시민들분들께 작게나마 위로가 되기위해 우리 시흥갑 당원들이 함께 하였습니다.
2017/07/24, 이길호
[안양동안을]
당원모집 가두캠페인& 시민과의 대화(2) 7.11~7.12
안양동안을 지역위원회 최대호 위원장은7월11일~12일 이틀간 당원모집을 위한 가두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오늘도 시민들을 만난다는 기쁜 마음으로 범계역 로데오 거리로 갔습니다.캠페인이 있다는 것을 안 시민들이 미리 와 계신 분도 있었습니다.당원모집과 더불어 "시민과의 소통"으로 정책 상담도 함께 하니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훨씬 더 높은 것 같습니다.촛불혁명-탄핵정국-제19대 대통령 선출까지 숨가쁘게 오면서 시급한 국가 정책, 경제, 외교 등이 답보상태에 있었기에 정부는 빠르게 정국을 안정시켜 가기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안양시민의 의견을 들어봤습니다.모든 게 중요하지만 일자리 안정화를 우선으로 뽑았습니다.시민들이 의견을 적어주셔서 살펴보니 안양은 교도소 이전과 국철지하화에 대해 긍정적 의견이 많았습니다. 모든 의견이 다 반영되기는 어렵지만모두에게 혜택이 갈 수 있도록 보다 많은 의견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만들어야 겠습니다.오늘도 시민과 함께여서 더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그래도, 사람이 희망입니다.
2017/07/19, 임준
[안양동안을]
당원모집 가두캠페인& 시민과의 대화(1) 7.11~7.12
안양동안을 지역위원회 최대호 위원장은7월11일~12일 이틀간 당원모집을 위한 가두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당원모집도 하면서 민주당에 바라는 점이나 시민들의 고충을 직접 듣고 싶어소통의 창구도 마련하였습니다. 7월11일, 첫 날 장마기간이라 비가 올까 걱정도 하고 무더위 속에서 시민들의 좋아하지 않을까 걱정도 했지만 대행히도 다 기우였습니다. 거리에서 반겨주시는 시민들 어려움을 토로하는 시민들 더 잘하라고 개선점을 말씀해주시는 시민들선뜻 입당해주시는 시민들 모든 것이 관심에서 시작되는 것인데 시민들과 함께 한다는 생각이 드니 힘이 되기도 하고 그 만큼 어깨도 무거워집니다. 늘 시민 속에서 시민을 위해 일하는 지역위원회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부쩍 더 듭니다.
2017/07/19, 임준
[안양동안을]
제4회 안양민주정책포럼 "숨쉴권리, 안양미세먼지 현황과 대책" 성황리에 개최
2017안양민주정책포럼 [제4회 숨쉴권리, 안양미세먼지 현황과 대책] 을 주제로 안양시민과 함께 심도있는 포럼을 진행했습니다. http://www.onaratimes.kr/m/mview.html?idx=45285&c=&dc=B0406&k=k http://www.kyeongin.com/main/view.php?key=20170717010005258 http://www.globalnewsagency.kr/news/articleView.html?idxno=75197 http://www.sudokwon.com/read.php3?aid=1500195942350483011 발제를 하신 경기연구원 김동영 박사는 교통량이 가장 많은 서울이 수도권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낮은 현실을 지적하며, 지방정부가 중소사업장, 생물성연소, 교통환경, 생활환경 관리에 실효적 정책의 실행이 중요하다고 피력하였습니다. 안양시와 타시도의 미세먼지 저감대책 현황을 말씀하신 송순택 경기도의원, 시민이 참여하는 ‘미세먼지 학교’를 통한 환경보건정책의 지역화라는 아이디어를 제안하신 환경안전건강연구소 김정수 박사, 대책을 논하기 전에 현황파악에 필요한 측정장비, 전문인력을 갖추고 그에 의한 미세먼지 실태조사의 중요성을 강조하신 안양대 한진석 교수가 함께 심도있는 토론을 하였습니다. 주제를 통한 전문가 토론도 좋지만 무엇보다 3시간 가까이 되는 긴 시간동안 질문도 하고 직접 답변도 하시는 안양시민과 함께하는 자리여서 진정으로 뜻깊은 자리라는 생각이 매번 듭니다. 2004년 미세먼지 농도가 2017년 현재보다 훨씬 높았지만, 우리가 그 위험성을 인식한 것은 채 몇 년이 되지 않습니다. 결국 모든 미세먼지 저감대책 중 가장 중요한 대책은 우리의 관심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안양동안을 최대호 지역위원장은 늘 시민과 소통하며 함께 정책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그래도, 사람이 희망입니다.
2017/07/17, 임준
[안양동안을]
당원모집을 위한 현수막 게첩 및 가두캠페인 홍보
안양 동안(을) 지역위원회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의 힘이 되어 줄 당원 모집을 위해 안내 현수막을 게시하였고 현장가입을 위해 가두 캠페인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일시 : 2017년 7월 10일(월)~7월12일(수) 3일간 16:00~20:00 장소 : 안양 범계역로데오 거리 당원모집 현수막을 9개동에 게시하였으며 이전과 달리 전화문의와 가입이 많아진 것을 보니 국민들의 정치에 대한 관심과 참여의지가 급격히 높아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2017/07/14, 임준
[평택갑]
한국노총 평택지부 노사정 부락산 등반대회
한국노총 평택지부 노사정 부락산 등반대회7월 14일 오전 9시 30분, 한국노총 평택지부 노사정 부락산 등반대회에 참석했습니다.산업 역군으로서 현장을 열심히 뛰시면 건강도 최고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2017/07/14, 임승근
[안양동안을]
제3회 안양민주정책포럼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위기와 경쟁력 강화"가 성황리에 성료되었습니다.
http://kgmaeil.net/detail.php?number=103962http://kspnews.com/news/view.html?section=102&category=204&no=93615http://www.breaknews.com/sub_read.html?uid=514520§ion=sc2http://m.asiatoday.co.kr/kn/view.php?r=articles/20170614010007868 동안을 지역위가 시민과 당원을 대상으로 주최한 제3회 안양민주정책포럼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위기와 경쟁력 강화"이 성황리에 성료되었습니다.소상공인, 자영업자의 현실에 대한 시민의 관심은 예상을 훨씬 뛰어넘었습니다.좌석이 모자라 서서 포럼을 듣는 분도 계신 것은 물론이고, 자유토론에서는 전통시장의 현실, 최저임금 인상, 소상공인 교육 현실 등 질문이 너무 많아 향후 서면으로 질문을 받고 다시 토론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제안을 드려야할 만큼 그 열기가 매우 뜨거웠습니다. 경기연구원 신기동 박사님의 광역단위 소상공인 활성화를 핵심 전략으로 제안, 송현주 안양시의원님은 안정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략적 사업육성의 필요성과 골목상권 활성화 시스템 구축 용역에 대한 의견을, 안산대 이태헌교수님는 성남시와 같은 상권활성화 재단 법인의 필요성을, 안양시 소상공인연합회 최광석 회장님은 소상공인의 마인드 트레이닝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새로운 시대가 열리고 서민경제의 뿌리이자 근간인 소상공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은 변하고 있습니다만, 성과중심의 단발적 지원정책으로 생존마저 위협받는 안양의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의 소상공인, 자영업자 여러분을 위해 중앙정부는 소상공인에게 장기적 비전을 제시해야 할 것이며, 지방정부는 소상공인의 유형별, 지역별 맞춤형 정책을 개발해야할 것입니다. 참석해 주신 그리고 응원해 주신 안양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네번째 2017 안양민주정책포럼은 다음달 13일(목) <환경>을 키워드로 미세먼지 저감 대책 등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2017/06/19, 임준
[안양동안을]
당원과 함께~ 봉화마을 참배 및 문화탐방
6.10 민주항쟁 30주년을 기념하고, 지난 수개월동안 열 일 제치고 촛불집회부터 대통령 선거까지 헌신했던 안양동안을 지역위원회 식구들과 고생했다고 서로 어깨 토닥이고자 6월10일 토요일에는 “봉하마을 참배 및 문화 탐방”을 다녀왔습니다. 노무현 대통령님께 새로운 대한민국을 문재인대통령님과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는 자랑을 하고 싶은 마음에서인지 여느 때보다 더 큰 설렘으로 달려갔습니다.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는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이다" - 노무현 대통령 어록중에서- 봉하마을 관계자분의 도움을 받으며 진행된 참배에서는 노무현대통령님 마지막까지 지켜드리지 못해 죄송한 마음이 컸으니 그나마 문재인대통령을 만들었다는 것이 조금 위안이 되었습니다. 저와 함께 한 지역위 식구들의 뿌듯함과 슬픔이 함께 보이는 촉촉한 눈에서 동지애 또한 느낄 수 있어서 무척이나 행복했습니다. 게다가 뜻깊은 장소에서 우연히 만나서인지 김현미 국회의원님과 김보라 안성지역위원장님은 더욱 반가운 마음까지 가득해서인지 노무현대통령님이 호탕하게 웃으시면서 “야! 기분 좋다. 막걸리 한잔 합시다.”라고 말씀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늘 든든한 동지애를 느끼게 해 주시는 고마운 안양동안을 지역위 식구들, 그리고 길잡이를 해주신 경기도당 서남권, 유청하 국장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마지막으로 신청자가 너무 많아 부득이하게 함께 못하신 많은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 전하면서, 앞으로 더 뜻깊은 장소에서 찾아뵐 것을 약속드립니다.
2017/06/16, 임준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