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위원회
"함께 나누고, 함께 이겨내는 추석맞이 전통시장 방문"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지역위원장 홍기원 국회의원, 시도의원, 지역위원회
-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 진행 / 전통시장 상인회 격려방문
장소 : 서정리시장/통복시장/중앙시장/송탄시장
- 서정리/평택/송탄지구대 격려방문
추석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홍기원 국회의원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조금이나마 마음을 보태고자 지역위원회 당원, 시도위원들과 함께 전통시장을 방문했습니다. 26일에는 서정리시장, 통복시장, 중앙시장을, 28일 오전에는 송탄시장 네 곳을 차례로 방문하여 상인들의 의견을 청취하였습니다.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지역위원회는 "함께 나누어, 함께 이겨내는" 슬로건에 맞추어 지역상권과 서민경제를 살리기 위해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를 통해 명절에 필요한 식재료를 구입하며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영향으로 매출감소 등 힘든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위로의 뜻을 전했습니다.
우리 동네 전통시장에는 신선하고 저렴한 먹거리와 따뜻한 인정이 넘칩니다. 전통시장이 살아야 지역경제가 삽니다. 올해는 코로나19와 집중호우로 상인들의 어려움이 더 클 것입니다. 상인분들은 손님들에게 친절한 응대와 좋은 품질의 물건 제공을 위해 노력해주시고 우리 지역주민분들은 전통시장을 찾아주심으로써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함께 보탬이 되주시길 바랍니다. 중앙시장은 그 동안 도시재생대학 운영을 통해 주민 주도의 도시재생에 대한 공감 확대와 사업추진 역량 강화 활동을 진행해왔습니다. 이 날은 수료식에 참석하여 격려의 뜻을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도시재생을 통해 중앙시장, 신장쇼핑센터가 활성화되길 바랍니다.
시장 장보기 행사 차원에서 끝나지 않고, 상인회분들과 한 자리에 모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상인회분들께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상인회분들의 의견을 수렴해 전통시장이 활성화되고 지역이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추석 명절 동안 쉬지 않고 지역의 치안을 담당해주실 지구대 분들에게도 감사와 격려 인사 차 방문하였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사건,사고예방을 위해 늘 헌신해주시는 경찰공무원들의 노고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올 추석에는 사건,사고없는 풍요롭고 안전한 한가위가 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