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논평

[보도-2020.12.13]더불어민주당경기도당, 국회·도의회 상임위 간담회 추진…17일 문체위부터 돌입

날짜 : 2020/12/14 09:34:10 조회 : 4852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박정)이 국회와 경기도의회 상임위원회 간 경기도내 주요 현안을 분야별로 논의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최근 이 같은 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17일 첫 ‘국회ㆍ경기도의회 상임위간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민주당 경기도당은 ▲국회와 경기도의회 상임위원회 간 간담회를 통한 의정활동 지원 ▲경기도의회 핵심 의제 공유 및 입법 지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 대선ㆍ총선ㆍ지선 공약 이행 지원 등을 위해 이 같은 계획을 세웠다.

도당은 경기도의회 의제를 국회 해당 상임위로 연결해 국비 확보와 입법화를 도모하고, 경기도의회 의정활동 지원 시스템 구축으로 의원별 정책역량을 견인하겠다는 목표다.

운영방법은 국회 상임위와 경기도의회 상임위 간 의제 중심 간담회와 경기도의회 11개 상임위원회별 주요 현안 건의(공식ㆍ비공식) 간담회로 구성했다.

이를 통해 도당은 국회 상임위와 경기도 상임위 간 소통 시스템을 구축하고, 도의회 민주당이 정책을 선도하면서도 의원별 의정활동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첫 번째 일정으로 오는 1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경기지역 의원들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도의원들 간의 간담회가 열린다. 이 자리에는 문체위 간사인 박정 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파주을)을 비롯해 김승원(수원갑), 임오경 국회의원(광명갑)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최만식 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성남1) 등 문체위 도의원들도 동석할 계획이다.

도당 관계자는 “17일 문체위를 시작으로 향후 상임위별로 일정을 조율해 간담회를 진행해나갈 계획”이라며 “경기지역 현안을 놓고 국회와 도의회가 심도있게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일보 최현호기자

출처 : 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2334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