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논평

[보도자료-2019.08.28] 경기도당 여성위원회 2019 핵심여성당원 워크숍 개최

날짜 : 2019/08/29 16:12:54 조회 : 1913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행동하는 여성정치의 힘으로’

경기도당 여성위원회 2019 핵심여성당원 워크숍 개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국회의원 김경협)은 27일(화)~28일(수) 양일에 걸쳐 곤지암리조트에서 경기도당 여성위원회 2019 핵심여성당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김경협 경기도당 위원장, 박광온 최고위원, 백혜련 전국여성위원장, 이재정 경기도당 여성위원장, 임종성 국회의원, 신동헌 광주시장을 비롯한 경기도 전역 60개 지역위원회 여성위원장과 핵심여성당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재정 경기도당 여성워원장은 인사말에서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정부는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당원 동지 여러분과 우리 국민의 곁에서 언제나 최선을 다할 것이다. 양성평등이 실현된 사회야 말로 진정 우리가 원하는 ‘안전사회’다. 경기도당 여성위원장으로서 여성이 행복한 사회,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안전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라는 다짐을 전했다.

‘행동하는 여성정치의 힘으로’라는 슬로건의 이번 워크숍은 2020년 총선승리와 2022년 정권 재창출을 위한 핵심여성당원 조직 역량 강화 및 생활정치력 강화 방안 도출을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1부 ‘대한민국 여성정치시대를 열다’와 2부 ‘WE CAN 총선승리, 여성이 묻고 여성이 답하다’로 구성 진행되었다.

김민석 前 민주연구원 원장의‘더불어민주당의 역사와 여성당원이 나아갈 길’, 박광온 최고위원의 ‘일본 경제전쟁과 우리의 미래’, 김은경 여성리더십센터 소장의 ‘정당의 여성조직과 역할’, 김경협 경기도당위원장의 ‘한반도 정세와 남북경협’ 등 강의 중심으로 1부가 진행되었고, 2부에서는 ‘2020 총선 여성정책 10대 과제 선정을 위한 분임토론’으로 총선승리를 위한 여성의 역할 및 안전한 사회를 위한 대안 마련을 주제로 토론과 발표를 진행한 후 참석자 전원의 실시간 현장 투표를 통해 우수 정책을 선정하고 시상했다. 선정된 우수 정책은 2020년 총선에서의 여성정책으로 구체화하고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김경협 경기도당 위원장은 “이 자리의 핵심여성당원 동지들이 지역주민의 대변자로, 생활정치의 첨병 역할을 실천하고 있다. 여성의 힘으로 대한민국 정치를 바꾸고,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2020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경기도당 여성위원회의 선도적 역할을 기대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한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