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논평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2020 총선 승리!
전국노동위원회, 경기도당 노동위원회 간담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국회의원 김경협)은 7월17일(수) 오후 4시 당사 대회의실에서 2020 총선승리를 위한 전국노동위원회와 경기도당 노동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더불어민주당 전국노동위원회의 전국순회간담회 일환으로 열린 행사에는 이수진 최고의원(국회의원), 박해철 전국노동위원장, 정해덕 전국노동위원회 부위원장, 김장일 경기도당 노동위원장(경기도의원), 김경목 한국노총경기지역본부 의장, 남종섭 경기도의원, 장현국 경기도의원, 국중범 경기도의원을 비롯한 경기도 전역의 지역위원회 노동위원장 50여명이 참석했다.
김장일 경기도 노동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간담회는 전국노동위원회와 경기도당 노동위원회간의 노동 현안을 공유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노동위원회가 중심이 되어 2020년 총선승리를 선도할 수 있도록 지역 노동현안에 대한 지역위원회 노동위원장의 대응과 적극적인 활동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수진 최고의원은 마무리 발언에서“경기도의 노동 현안 해결을 위해 소통하고 그 역할을 다하겠다. 을과 을이 연대해서 사회적 대화들을 잘 만들어 내년 총선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노동존중정치 실현을 위한 정치세력화라는 어려운 길을 경기도의 모든 노동 동지들과 함께 가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박해철 전국노동위원장의 ‘2020 총선승리, 노동자 주도로 노동존중정치 실현’ 주제 발표와 김장일 경기도 노동위원장의 ‘노동위원회 사업계획 중간 점검’ 보고 후,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는데 지역의 다양한 노동현안 문제가 심도 깊게 다루어졌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