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논평
민주당 경기도당 여성위원회, 여성정치아카데미 진행
민주당 경기도당 여성위원회(위원장 백혜련)는 11월 4일 경기도당 회의실에서 여성정치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아카데미에는 김태년 경기도당위원장, 김진표 국회의원, 김창호 성남분당갑지역위원장, 백혜련 경기도당 여성위원장과 지역위원회 여성위원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아카데미는 주제토론과 지역우수사례 발표, 자유토론으로 진행됐다. 주제토론은 제임스 길리건 저, 『왜 어떤 정치인은 다른 정치인보다 해로운가』(2012, 교양인, 부제 「보수가 집권하면 왜 자살과 살인이 급증하는가」)와 관련하여 미국 공화당과 민주당의 집권시기에 대한 분석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지역 사례발표는 성남시 수정위원회, 부천시 소사위원회, 시흥시 갑위원회, 고양시 일산동구위원회, 부천시 오정위원회의 여성위원회 활동을 보고하고 각 지역의 실정에 적용하기 위한 자유 토론으로 이어졌다.
김태년 경기도당 위원장은 “민주당 경기도당의 핵심 역량은 여성위원회와 경기도의원이다. 특히 여성위원회의 활동은 당 역량과 함께 정치발전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 아카데미를 통해 여성 정치의 전문성을 확대하여 민주당의 훌륭한 일꾼으로 정치 일선에서 활약해 달라.”고 말했다.
민주당 경기도당 여성위원회는 지방자치 아카데미와 별도로 여성정치 아카데미를 격월로 진행하여 민주당 정책토론과 여성정치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2013년 11월 5일
민주당 경기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