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논평
“송산포도와 함께 즐거운 한가위 명절 보내세요”
- 민주당 경기도당 화성시 송산면에서 농촌봉사활동 진행
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태년 국회의원, 성남 수정)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9월 16일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일대 포도농가에서 농촌봉사활동과 포도농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농촌봉사활동은 ‘함께하는 경기도당 봉사단’과 화성갑 ‘개나리 봉사단’이 공동으로 진행했다. 봉사활동에는 김태년 경기도당 위원장과 오일용 화성갑 지역위원장을 비롯하여 김진표 국회의원, 이원욱 국회의원, 김영진 경기도당 수석대변인, 박윤영 경기도의원, 조광명 경기도의원, 권칠승 경기도의원, 하만용 화성시의회 의장 등 봉사단 60여명이 참여했다.
김태년 경기도당 위원장은 “송산 포도는 과즙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아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 민주당 ‘함께하는 경기도당 봉사단’과 ‘개나리 봉사단’이 수확하는 농가에 작은 힘이 되었으면 한다. 송산포도처럼 달콤한 추석 명절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송산포도를 생산 출하하는 J&A 농업법인 농민들과 간담회에서 농민들은 시화호, 화성호 건설로 인한 기후변화에 따라 포도의 품질이 조금씩 영향을 받고 있어 정부와 자치단체의 기술과 시설 지원이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또한 FTA로 인한 포도 농가의 피해가 축소 산정되지 않도록 재검토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김태년 위원장은 “정부와 국회차원에서 해결할 문제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해결책을 모색하고, 화성시 농업기술센타에서 지원할 부분에 대해서도 지원을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2013년 9월 16일
민주당 경기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