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논평

130706 [보도자료] 국가정보원의 정치공작을 규탄하는 민주당 당원 보고대회 열려

날짜 : 2013/07/07 16:08:02 조회 : 2481

“정치공작 국가정보원을 개혁해야 합니다.”

- 민주 김한길 대표, 국정원 정치공작 규탄 당원 보고대회에서


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태년 국회의원, 성남 수정)은 7월 5일 오후 7시(일부는 오후 6시)에 경기도 5개 권역에서 『국가정보원 정치공작 규탄 및 국가정보원 개혁 촉구 경기도당 당원 보고대회』를 동시에 개최했다.

성남에서 개최된 동부권역 보고대회에는 김창호 위원장(성남 분당갑)의 사회로 김한길 당대표와 김태년 경기도당위원장, 김민기 국회의원, 백군기 국회의원, 노웅래 국회의원과 정환석 위원장(성남중원), 김종희 위원장(용인병), 소병훈 위원장(광주), 정동균 위원장(여주양평가평)을 비롯한 당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김한길 당대표는 모두 발언을 통해 “국정원이 대선에 개입한 사실이 드러나서 검찰이 수사에 들어갔는데 경찰이 증거를 은폐하는데 앞장섰다. 그것도 드러났다. 기가 막힌 일이다. …… 민주당은 민주주의를 지키는 일, 민생을 위해 뛰는 일에 최선을 다해 전력을 다해 뛰겠다는 약속을 드린다.”고 결의를 밝혔다.

당원 보고대회는 동부권역은 성남시청, 서부권역은 부천원미구청, 남부권역은 수원노블레스웨딩홀, 북부권역은 고양일산동구청, 서남부권역은 안산평생학습관에서 총 1500여명의 당원들이 참석하여 진행됐다.



<사진 - 7월 5일 성남시청 한누리홀에서 진행된 『국가정보원 정치공작 규탄 및 국가정보원 개혁 촉구 경기도당 당원 보고대회』에서 김한길 당대표와 김태년 경기도당 위원장 등 민주당 지도부가 국정원의 개혁과 책임자 처벌을 요구하는 손피켓을 들고 구호를 제창하고 있다.>

2013년 7월 6일

민주당 경기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