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논평
“변화와 혁신으로 다시 나아가겠습니다.”
- 민주통합당 경기도당 신년 시무식가져
민주통합당 경기도당(위원장 백재현 국회의원, 광명갑)은 1월 2일 오전 11시 경기도당 회의실에서 백재현 도당위원장, 김진표 국회의원, 이찬열 국회의원, 신장용 국회의원, 윤화섭 경기도의회 의장, 김영진 수원팔달위원장, 오일용 화성갑위원장과 경기도당 당직자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신년 시무식을 가졌다.
시무식에서 백재현 위원장은 “대선에서 당원 동지들이 혼신의 힘을 다했는데 많이 아쉽다. 고생 많으셨다. 이제 뼈를 깎는 혁신으로 민주당의 변화를 이뤄내야 한다. 경기도민의 희망이 되는 정치,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정치를 시작해야 한다. 연말까지 당의 역량을 다시 정비하고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김진표 국회의원은 “정권교체를 희망했던 60% 국민의 뜻을 우리 민주당이 받들지 못했다. 회한과 죄송스러움이 크다. 재창당의 각오로 당을 일신해야 한다. 상반기에는 조직 역량을 강화하고 하반기에는 생활정치 공약을 계발할 것을 제안한다. 도민들이 생활에서 느끼는 것을 당이 정책으로 내세울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백재현 위원장을 비롯한 경기도당 당직자들은 시무식에 앞서 이날 오전 10시부터 수원시 인계동 소재 현충탑을 참배하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게 분향했다. 백재현 위원장은 방명록에 “경기도민의 민생을 살피겠습니다.”고 각오를 밝혔다.
2013년 1월 2일
민주통합당 경기도당